'인스타툰 12만 구독자 이끌어낸 노하우 공개'…경콘진, 17일 비자 작가 특강 개최


콘텐츠 제작·스토리텔링 비법·수익화 노하우 등 인스타툰 관련 핵심 정보 공유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오는 17일 오후 7시30분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크리에이터 라이브 콘서트 시즌 2’의 두 번째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경콘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크리에이터 라이브 콘서트 시즌 2’의 두 번째 강연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경기도와 성남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운영 중이다.

‘크리에이터 라이브 콘서트’는 유명 콘텐츠 창작자를 연사로 초청해 진행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의 강연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열린 ‘이모티콘’ 특강에 이어 이번 10월 특강은 ‘인스타툰’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에는 인스타그램에서 ‘간호사 비자가 그리는 병원툰’을 연재하는 비자 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비자 작가는 간호사 생활 중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한 인스타툰 연재로 12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작가로 성장했다. 인스타툰을 연재하며 저서 ‘내 마음은 누가 간호해 주나요’ 리얼 간호사 월드‘ 등을 발간했다. 지금은 인스타툰 작가 활동에 전념하며 이모티콘 출시, 강연,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자 작가는 강연을 통해 △인스타툰 연재 및 제작 노하우 △인스타툰 스토리텔링 비법△인스타툰 수익화 등 콘텐츠 사업화를 위한 핵심 정보를 전달한다. 강연 뒤에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비자 작가와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경콘진 관계자는 "콘텐츠 분야에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평범한 직장인이나 학생, 일반인도 콘텐츠를 통해 작가와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특강 참여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