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오는 17일까지 지역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제6회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콘진이 주관하는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은 지난 1년간 경기도에서 활동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을 격려하고, 이들이 제작한 우수 콘텐츠를 선발 및 시상하는 미디어 축제다.
출품을 원하는 마을미디어 활동가(팀)은 기한 내 경콘진 누리집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내 미디어센터의 마을미디어 제작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미디어 활동가나, 별도 기관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마을미디어 활동을 하고 있는 경기도민은 개인 혹은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경기마을미디어 우수콘텐츠 공모전’과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로 나눠 진행된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은 "6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기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성과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되는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분야 공모에서 활동가 간 네트워킹이 활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시상식은 다음 달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경기콘텐츠페스티벌 내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성과공유회’ 행사에서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마을미디어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