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대덕읍 상설시장서 치매극복 캠페인 실시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진행

장흥군 대덕읍 상설시장 장날에 진행된 캠페인 현장에 설치된 기억다방에서 지역주민들에게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했다./장흥군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30일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해 치매극복 캠페인을 실시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며 치매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행사는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치매예방수칙 3·3·3, 치매조기검진, 치매안심센터 안내 등 지역주민에게 치매 관련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실시했다.

대덕읍 상설시장 장날에 진행된 캠페인은 치매극복 선도기관인 대덕읍 행정복지센터·천관농협·새마을금고 대덕지점과 치매안심마을 지역주민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치매기억카페·치매상식OX퀴즈·인식개선 홍보물 배부 등 홍보부스를 운영해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앞장섰다.

장흥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의 인지건강 상태에 따라 치매조기검진·치매치료비 지원·조호물품 제공·맞춤형사례관리·치매가족지원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