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초등학생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내달 1~25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및 우편 접수

당진시 초등학생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홍보물.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미래 주역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방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성실한 납세 의무 이행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23년 수상자를 제외한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로 지방세의 중요성, 성실한 세금 납부의 소중함, 납세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한다.

공모 방법은 당진시청 누리집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1인 1점의 포스터 응모작품과 함께 내달 1~25일 오후 6시까지 세무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주제 반영도, 홍보 효과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공무원과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 20일 저학년부(초등 1~3학년)와 고학년부(초등 4~6학년) 각각 최우수 1명(30만 원 상당), 우수 2명(20만 원 상당), 장려 2명(15만 원 상당) 등 총 10명의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12월에 상장과 부상(당진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당진시는 많은 시민이 볼 수 있도록 당진시청 1층 로비 등에서 수상작 전시회 개최와 지방세 납부 안내 홍보물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현호 당진시 세무과장은 "미래의 주역이자 납세자인 초등학생들이 건전하고 성실한 납세 의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초등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