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ESG 경영 실무위원회 사회 분야 워크숍 개최


2024년 상반기 ESG 과제 활동내역 점검 및 2025년 신규 과제 논의 

충남대병원이 암센터 2층 박종윤·전지민 홀에서 ‘2024년 ESG 경영 실무위원회 사회 분야 워크숍’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대병원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은 암센터 2층 박종윤·전지민 홀에서 ‘2024년 ESG 경영 실무위원회 사회 분야 워크숍’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충남대학교병원 ESG경영 실무위원회는 ESG경영위원회 산하 위원회로서 ESG경영위원회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의안에 대한 세부사항 논의 및 사전 심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위원장인 기획조정부실장을 포함한 위원 10인으로 구성돼 있다.

워크숍에서는 ESG 경영 실무위원회 위원 및 실무담당자 등 22명이 참석했으며 노동, 사회법 전문가 충남대 법학전문대학원 김기선 교수를 초청해 △2024년 ESG 활동 내역 및 향후 업무추진계획 △2025년 신규 캠페인 주제 발굴을 주제로 각 실무 담당자 발표 및 토론을 진행했다.

충남대병원은 사회적 책임선도라는 ESG 사회분야 경영 목표에 따라 △사회공헌 선도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소통·공감을 통한 인권 경영 △정보보안 거버넌스 △안전보건 근로환경 조성 5개 추진 방향을 설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워크숍에서는 해당 추진 방향에 대한 활동 내역 및 향후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은 기획조정부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ESG 경영 담당자 간에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이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향후에도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