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2024 하반기 산업안전 보건 연수 성공적 마무리


직종별·지역별로 15회에 걸쳐 세분화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6월 11~9월 20일 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 보건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6월 11일부터 시작한 '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 보건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장과 영양(교)사, 조리(실무)사, 시설관리직원 등 현업 업무 종사자 약 6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특히 전년도와 달리 직종과 지역별로 15회에 걸쳐 세분화하고 원격이 아닌 집합 연수를 확대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한 것이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 주요 내용은 △학교 현장의 산업안전과 사고 예방 △재해 유형 및 대책 △자기규율 예방체제 확립 △직업병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등으로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사례 중심으로 구성됐다.

배지현 충남도교육청 안전총괄과장은 "산업안전 보건관리 강화와 현장 지원 확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에 힘쓰고 앞으로도 현장 지원 중심의 연수를 실시해 학교 현장의 산업재해를 줄이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산업안전 보건 연수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에 따른 법정 연수로, 학교(기관) 관리자는 연간 16시간, 현업 업무 종사자는 24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