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백석다빈치아카데미, 광고전문가 황보현 대표 특강


2학기 특강 개강…9월 11일부터 10월 2일까지 일 2회씩 총 6명 강사초청 진행

강단에 선 ㈜퍼펫 황보현 대표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은 11일 오전 10시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퍼펫 황보현 대표를 초청해 ‘창의와 논리 사이’라는 주제로 인문학특강을 진행했다.

황 대표는 광고전문기업 LG애드(현 HS애드) 상무, 인공지능·데이터과학 전문기업 솔트룩스 CCO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항공 취항지 캠페인,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쓱닷컴’, 배달의민족, 나이키, LG전자 등의 광고를 제작했다.

황 대표는 "흔히 창의적 생각은 논리적 생각의 반대라 생각하는데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어느 순간 탁 튀어나오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창의는 논리와 반대에 있지 않다. 오히려 창의는 논리의 초월이며 논리의 궁극"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끊임없는 궁리, 사색, 몰입, 생각, 반추 속에서 창의성이 발휘된다"고 덧붙였다.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김현지 콘텐츠크리에이터의 ‘AI시대 생존법’, 오후 2시 안상범 찬양사역자의 ‘노래를 통한 소통과 공감’, 10월 2일 오전 10시, 고려대 김성태 교수의 ‘데이톨로지-데이터 과학과 인문학의 접점 찾기’, 오후 2시 정호승 시인의 ‘대학생에게 힘이 되어주는 한마디’로 재학생들과 지역주민을 만난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