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LCK 우승 '바이퍼' 박도현 축하"


대전 아너소사이어티 105호 ‘바이퍼’ 원딜 박도현 맹활약

박희조 동구청장이 SNS에 한화생명 바이퍼에게 우승 축하 메시지를 남겼다./박희조 동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박희조 동구청장이 9일 2024 LCK서머 한화생명 e스포츠 우승을 축하함과 동시에 ‘바이퍼’ 박도현에게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한화생명 e스포츠는 지난 8일 오후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LCK 서머 결승전에서 스코어 3-2 접전 끝에 젠지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한화생명의 우승은 기존 락스 타이거즈의 2016년 우승 이후 두 번째 이자 한화생명 창단 이후 6년 만의 최초 우승으로 한화생명의 원딜 ‘바이퍼’ 박도현 선수의 활약이 돋보이는 경기였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어젯밤 한화생명 e스포츠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8년만에 우승을 했다"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 e스포츠 게임단에는 우리 동구의 자랑이자 e스포츠계의 영웅인 바이퍼 박도현 선수가 활약하고 있다. 박도현 선수는 작년 많은 기부를 통해 대전의 105번쨰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되기도 한 마음까지 따뜻한 선수"라며 "앞으로도 세계를 무대로 좋은 성적을 거두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한화생명 e스포츠 소속 프로게이머인 ‘바이퍼’ 박도현은 지난 2019년부터 대전 동구에 꾸준히 기부를 진행해 왔고 작년 동구에 7000만 원을 기탁하며 대전 아너소사이어티 105호 회원이 됐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