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의왕=김원태 기자] 경기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8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학생·학부모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하반기 청소년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9일 의왕시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사교육 도움 없이 자신의 노력으로 2020년 전교 꼴찌에서 수능 만점자가 된 송영준 군이 '공부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를 주제로 진행했다.
송 군은 특강에서 학생들에게 공부에 대한 자세와 마음가짐을 비롯해 자기주도적 공부를 위한 효율적인 공부방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및 학생들의 진로진학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중인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가 마련했다.
청소년기 학업성취도 외에도 인생의 가치와 목표, 올바른 방향성을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하반기에는 2025학년도 대입 수시대비 모의면접 및 영향력 있고 수준 높은 강사가 진행하는 대입 정시 설명회 등을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믿고 듣는’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초4~고3 N수생을 위한 1:1 진로진학 전문가 컨설팅 및 진로학습 검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누리집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