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노인복지 분야 성과보고회 개최


노인 일자리·노인 맞춤 돌봄· 응급안전안심 서비스 3개 분야 4개 수행기관 참여

서천군이 2024년 노인복지 분야 국가위임사무 수행기관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5일 노인복지분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노인복지 분야 국가위임사무 수행기관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노인복지 분야 국가위임사무에 대한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수행기관별 추진계획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군정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대한노인회서천군지회,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시니어클럽, 서천노인복지센터는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사업, 독거노인 장애인 응급안전안심 서비스 사업 3개 분야에 대한 성과를 중점 보고했다.

박종석 서천군 노인복지관장은 "노인복지 중점 수행기관들의 우수 사례와 실적을 공유하며 상호 발전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서천군 모든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내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복지행정 일선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수행기관들의 노력과 헌신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고령친화도시답게 우리 군 역시 다각적인 노인복지정책과 사업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