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대전·충청지역 기독교 대학 총장 초청 간담회’ 개최

‘대전·충청지역 기독교 대학 총장 초청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한국침례신학대 피영민 총장, 목원대 이희학 총장, 백석대 장종현 총장, 국민일보 김경호 사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호서대 함연진 부총장)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4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본부동 12층 총장실에서 대전 충청지역 기독교 대학 총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목원대학교,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각 대학의 총장, 부총장들이 참석했고, 기독교 대학들의 고충과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각 대학들은 기독교 대학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보여야 한다는 점에 공감하며 기독교 대학으로서 정체성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끊어지면 안 된다는데 마음을 모았다.

이밖에도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어려움과 글로컬 대학 관련 이슈를 공유하고 기독교 대학으로서 마음을 합쳐 위상을 높이자는데 동의했다. 간담회 후에는 대학 내 기독교박물관을 비롯해 산사현대시100년관, 보리생명미술관, 백석역사관 등을 관람하기도 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