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경험 중심 빌드업 프로그램 운영

한밭대 ‘경험 중심 빌드업(Build Up)’ 프로그램에서 교토국제학원 교토국제중학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한 박경수 전 교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한밭대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지난 29일 교내에서 8급 이하 공무원의 보직경로 설계를 통해 직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경험 중심 빌드업(Build Up)’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8급 이하 공무원 14명이 참여했으며 △선배 공무원 특강 △개인별 소속부서 소개 발표 △보직경로 설계 등을 통해 개인별 축적된 직무 경험을 구성원 상호 간 공유·확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선배 공무원 특강’은 교토국제학원 교토국제중학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한 박경수 전 교장이 강의를 맡아 화제가 됐다.

박경수 전 교장은 1984년 공무원으로 입직해 교육부, 주오사카 대한민국 총영사관 영사(교육담당) 등 교육 관련 직책을 두루 수행했으며 일본 교토국제중학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2017. 4.~2024. 3.)하면서 올해 일본 최대 고교 야구대회인 고시엔 우승의 기반을 다지는 등 학교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켰다.

박경수 전 교장은 ‘공무원으로서의 삶’을 주제로 목표설정 및 올바른 리더로서의 자세, 공무원으로서 지녀야 할 프레임(Frame)에 대해 강연했으며 "공직생활에 있어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