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내달 개관 앞둔 '청플'서 28일 청년정책위원회 회의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전경 /군포시

[더팩트|군포=김원태 기자] 경기 군포시는 다음 달 말 개관 예정인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3층 소회의실에서 오는 28일 오후 2시 '2024년 제2차 군포시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23일 군포시에 따르면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제2차 군포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2025~2029년)'에 따른 군포시 청년정책 방향 설정에 대한 의견 수렴과 상반기 추진됐던 4개 분야 40개 청년정책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위원회로 (재)청년재단 중앙청년지원센터장인 임대환 위원장을 비롯해 청년정책 전문가, 청년 위원 등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는 청년들의 성장, 자립, 휴식 등을 위해 건립중인 '청년공간 플라잉'(옛 I-CAN 플랫폼)이 준공됨에 따라 다음 달 말 개관 전에 청년정책위원들에게 사전 공개하는 자리로 '청년공간 플라잉'(약칭: 청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임대환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미래의 군포시 청년들에게 필요한 청년 정책들이 제2차 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다양한 의견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올해 상반기 군포시 청년정책 추진 현황도 세밀하게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