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국산밀 신제품 전시회’ 열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산밀의 우수성을 알리는 신제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밀의 향연! 국산밀로 즐기는 19가지의 맛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국산밀 신제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노원구 소재 유명 베이커리 카페인 파운드그레도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국산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19개 업체가 국산밀로 생산한 단백칩, 도넛, 핫도그, 막걸리 등 35개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해당 사업은 농식품부와 aT가 국산밀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패키지로 지원, 국산밀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행사 기간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평가할 수 있는 품평회도 열린다. 참가자들은 국산밀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시식할 수 있다.

시식 후 수렴된 다양한 의견은 향후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국산밀 소비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 청취 등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이번 행사는 국산밀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국산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라며 "국산밀의 무한한 가능성과 새로운 비전을 함께 나누는 자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