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구립도서관, 독서의 계절 맞아 다채로운 행사 '풍성'


9월 서구 4개 구립도서관 주제에 맞는 다양한 행사 기획

독서의 계절 9월을 맞이하여 광주 서구 4개 구립도서관이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한다. 사진은 4개 구립도서관 행사 포스터 / 광주 서구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서구가 독서의 계절 가을에 맞춰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서구는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관내 4개 구립도서관(상록⋅어린이생태학습⋅서빛마루⋅서구공공도서관)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22일 밝혔다.

4개 구립도서관은 각자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준비하는데 쉼이 있는 휴(休) 상록도서관에서는 △산림치유지도사와 책 산책 숲 산책 △향기솔솔 석고다육 화분 방향제 만들기 △'가을과 쉼' 주제 북큐레이션 전시 등을 마련한다.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은 자연을 읽는 아이들 주제로 △무엇이 나올까요? 행운을 뽑아요 △'꽁꽁공 좀비' 원화 전시 △'겁이 나는 건 당연해' 저자 이은서 작가와의 만남 △'떨어져라, 떨어져' 저자 함지슬 작가와의 만남 △바다유리 티코스터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대공감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한 서빛마루도서관에서는 △도서관여행해설사 박현이 알려주는 책이 삶이 되는 지혜로운 도서관 생활 △버닝우드아트 나만의 원목 독서대 만들기 △북 퍼퓸(Book perfume) 만들기 △서빛지역 아카이빙 자료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서구공공도서관은 사람과 삶 세상을 잇는 인문을 주제로 △'아주 일상적인 철학' 저자 박은미 작가 초청강연 △손끝 인문학 '도자기 핸드 페인팅' △인문 놀이터 '힐링 미니 디퓨저&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이 기간에 4개 구립도서관 자료실에서 대출 정지 회원 구제 및 대출 권수 확대, 과월호 정기간행물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이 기회를 활용해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프로그램 접수는 서구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서 접수 가능하고 자세한 문의는 4개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kncfe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