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하안도서관, 황농문 교수 초청 ‘공부혁명’ 강연회 9월 7일 개최


자기주도학습능력·문제해결능력 키우는 두뇌 훈련 방법 강연

황농문 교수 초청 ‘우리아이 공부혁명, 몰입’ 강연회 안내문./광명시 하안도서관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오는 9월 7일 도서관 강당에서 ‘우리아이 공부혁명, 몰입’을 주제로 황농문 교수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강연에서는 몰입으로 자기주도학습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두뇌 훈련 방법을 다룬다. 또 몰입을 통해 이룬 자기주도학습의 실제 사례를 들어 자녀 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구체적인 몰입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황농문 교수는 서울대학교 금속공학과 학사와 카이스트 대학원 재료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약 20년간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로 재직했다. 현재는 몰입전문가로 활동하며 직장인, 학부모, 학생 등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몰입 확장판’, ‘몰입 : 두 번째 이야기’, ‘슬로싱킹’ 등이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9일 오전 10시부터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하안도서관은 ‘내 삶을 변화시키는 인문학’ 시리즈로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를 초청해 ‘알아두면 쓸모있는 자산관리 방법’ 강연을 11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