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9월 11일까지 ‘2024년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주민참여, 대학생 아이디어 2개 분야 8개팀 선정 시상

경기도청사 전경./경기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다음 달 11일까지 ‘2024년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도시재생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2025년도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아이디어 부분을 새롭게 신설해 청년층의 관심 유도를 목표로 한다.

공모 분야는 주민참여와 대학생 아이디어 두 가지로 나뉜다. 주민 참여 분야에는 도내 도시재생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및 맞춤형 콘텐츠 계획 등 주민공모사업 아디이어를, 대학생 아이디어 분야에는 거주지가 경기도인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설정예산 1억 원 범위에서 원도심 쇠퇴지역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는 제안 사항의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지속성 등의 평가항목 중심으로 예선 서류심사, 본선 발표평가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4개팀, 총 8개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금은 총 2400만 원으로 대상 2개팀 500만 원씩, 최우수 2개팀 300만 원씩, 우수 4개팀 200만 원씩 수여된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연령, 성별, 지역 등 도내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경기사랑 도민 참여단 40여 명이 본선 발표심사에 청중 평가단으로 참여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평가를 실시하고, 주민 참여행정 실현과 더불어 도정에 대한 공감과 이해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희망자는 도시재생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해 기한 내 신청(주민참여 분야 관할 시군, 대학생 아이디어 분야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하면 된다. 공고문, 제출서류, 심사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센터 누리집 알림마당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센터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현 도 재생기획팀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주민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시재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