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중진공, 고객가치전략회의 개최


다양한 소통 창구 통한 고객 서비스 개선 및 만족도 제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3일 경남 진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고객가치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진공 고객가치전략회의는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접수된 고객의 의견을 공유하고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한 전략 수립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해 신설됐다.

이날 회의에는 이병철 중진공 부이사장을 비롯해 총 55개 본사 사업 추진 부서 및 현장 부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 회의 대상을 본사 사업 추진 부서에서 현장 부서까지 확대해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집중했다.

주요 내용으로 중진공 정책 지원사업 고객 중심의 편의성 제고, 양방향 소통 확대, 선제적 고객응대 등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각 사업 추진 부서의 고객만족도 분석 결과 및 의견을 반영한 이행 현황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공유하고 고객 접점 최전선인 현장 부서의 의견도 함께 논의했다.

중진공은 지난 4월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만족도 점수는 91.3점으로 준정부기관 전체 평균인 89.9점보다 높은 수준을 달성했다.

이병철 중진공 부이사장은 "이번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고객 중심의 지원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향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