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식품정책학회, '국제정세 변화에 따른 농식품 정책패러다임 대전환 모색' 하계학술대회


19~20일 연례학술대회 개최

한국농식품정책학회 백승우 회장(전북대학교 농경제유통학부 교수). /전북대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경제 환경이 우리나라 농식품 산업과 농촌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새로운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농식품정책학회(회장 전북대학교 농경제유통학부 백승우 교수)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및 한옥마을에서 '국제정세 변화에 따른 농식품 정책패러다임 대전환 모색'을 주제로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첫날에는 전북자치도의 농촌경제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특별 세션이 열리며, 송미령 농식품부장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주요 인사들의 축사, 한두봉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의 기조강연이 이어진다.

이어지는 분과별 발표 세션에서는 △농가소득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 △농업생산·인력 정책 △농산물 가격안정 및 유통·수출 정책 △국제농업과 무역 정책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진다.

이를 통해 농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백승우 학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외 농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농식품 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과 농촌의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 제언을 도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