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폭염 극복 위한 시원한 생수 ‘섬섬샘물’ 공급 호평


읍면동 주민센터 ‘행복한 나눔 냉장고’ 12개소에 생수 보충 1인당 1개 무료공급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연일 지속되는 불볕더위에 시민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시원한 생수 냉장고 ‘섬섬샘물’을 운영하고 있다./여수시

[더팩트 ㅣ여수=진규하 기자] 최근 불볕더위가 연일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수시가 시민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체감온도와 불쾌지수를 낮추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시원한 생수 냉장고 ‘섬섬샘물’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9일 여수시에 따르면 ‘섬섬샘물’은 읍면동 주민센터 내 ‘행복한 나눔 냉장고’에 생수를 비치해 1인당 1개씩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운영장소는 소라면, 동문동, 한려동, 중앙동, 서강동, 대교동, 국동, 월호동, 미평동, 만덕동, 쌍봉동, 여천동 주민센터 등 12곳이다.

시 관계자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노약자나 야외작업자 등 폭염 취약계층은 온열질환이 크게 우려된다"며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들께서도 외출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로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폭염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무더위쉼터 운영, 그늘막 등 폭염저감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로 살수차 및 폭염 예찰 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