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 실시

천안 관내 학교(유치원)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 및 동승보호자 등 50여 명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지난 8일 천안 관내 학교(유치원)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 및 동승보호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통학버스 관련 법령과 운전자·동승보호자의 의무 및 안전운전을 주제로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남지부의 김세나 교수를 초청해 실시했다. 강의는 실제 영상자료를 바탕으로 몰입감 있게 진행됐으며,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린이통학버스 동승보호자는 "오늘 다양한 영상을 보면서 어린이통학버스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꼼꼼히 살피고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은 언제나 안전에 신경써주시는 운전자 분들과 동승보호자 분들이 계시기에 가능하다"며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철저한 점검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사고예방을 위해 항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