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KB국민은행 후원 ‘도담도담 작은 도서관’ 개관


신우철 군수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노력"

완도군은 지난 7일 ‘도담도담 작은 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완도군

[더팩트 l 완도=오중일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7일 ‘도담도담 작은 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관사, 사업 추진 경과보고, 축하 공연, 테이프 커팅식 등이 진행됐다.

개관식에는 신우철 군수와 김양훈 완도군의회 의장, 김정선 완도교육지원청장, 장범수 KB국민은행 호남1지역 본부장,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및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도담도담 작은 도서관’은 완도 생활문화센터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KB 후원 작은 도서관 조성 사업’에 선정돼 KB국민은행으로부터 1억 5000만 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받아 리모델링을 추진했다. 도서관에는 원목 서가 및 책상, PC, 에어컨 등이 설치됐으며 신간 도서 지원으로 군민에게 양질의 독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작은도서관이 문을 열기까지 아낌없는 후원과 지원을 해주신 KB국민은행과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