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국회서 지역 여름과일 판촉 행사 개최


차돌복숭아·샤인머스캣 등 인기…판매액 3500여만 원 달성

장성군이 지난 6일 국회의사당 국회소통관에서 ‘장성 여름과일 판촉 행사’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장성군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이 지난 6일 국회의사당 국회소통관에서 ‘장성 여름과일 판촉 행사’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개호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장성군과 재단법인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 전남광역사업단, 장성군민회가 주관한 이번 판촉행사는 고품질을 자랑하는 장성 여름과일을 서울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차돌복숭아·샤인머스캣·거봉·백향과·레몬 등 장성의 대표 과일들을 시중 가격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장성군의 집계에 따르면 반나절만에 1000여 상자를 판매해 3500만 원 가량 수익금을 올렸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성공적인 판촉행사를 위해 애써 준 국회 및 군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지역 농업인들이 더욱 힘낼 수 있도록 판로 확대를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구축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 ‘장성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제공하는 ‘고향사랑이(e)음’,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 등을 통해 농특산물 판매를 늘려나가는 한편 지역 농가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할 방침이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