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강좌 수강생 모집

의왕시, 의왕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안내문. /의왕시

[더팩트|의왕=김원태 기자] 경기 의왕시는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강좌 수강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8일 의왕시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도록 돕기 위해 △디지털 및 SNS 활용 능력 △연금관리, 부동산 등 재무지식 △쇼핑몰 창업, 웰다잉지도사 등 직업 능력 향상 과정으로 구성됐다.

강좌는 단기, 장기, 특화 3개 분야로 나눠 다음 달 2일부터 12월 3일까지 의왕시 전역에 민·관 협력을 통해 지정한 금융기관, 카페 등 16개 학습공간에서 운영된다.

모집 분야는 △연금관리 노후설계 △부동산 경매 △자서전 쓰기 △포장아트 △유튜버로 성장하기 △웰다잉지도사 자격증 △인터넷 쇼핑몰 창업 △스마트폰 1등 비서 △유튜브 숏츠 영상 제작 △홈페이지형 블로그 제작 등 총 22개 강좌다.

교육 신청 대상자는 의왕시 거주자 및 의왕시 소재 사업장 재직자이며,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강좌별 정원 마감 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는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을 지속 추진해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 운영업체 또는 의왕시청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