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학습반디' 시즌3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습자를 오는 1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즌3 프로그램에는 △챗GPT & AI 아티스트 △무료한 일상에 ‘세계시민’ 한 스푼!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옥길 둘레길 △문제는 더 이상 문제가 아니야!(with 식물) △[학습반디와 함께하는] 골목길 역사 산책 등 30여 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 공공서비스예약 혹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프로그램별로 운영장소(학습공간)나 참여 비용(재료비 등)이 다르므로 신청 전에 반드시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학습반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운영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예약 부도(노쇼) 및 수업 운영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면 프로그램 참여에 제한을 둘 수 있다.
부천시에 따르면 ‘학습반디’는 생활권 중심의 근거리 평생학습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부천형 동(洞) 평생학습센터’의 고유 브랜드명으로, 부천시의 대표적인 평생학습 인프라 사업이다.
시는 2017년부터 시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부담 없이 평생학습을 경험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37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학습반디로 지정하고 학습반디 매니저를 배치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시민에게 개인별로 적합한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제안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학습반디 프로그램은 시즌1(3~5월), 시즌2(6~8월), 시즌3(9~11월) 3개월 단위로 연중 운영되고 있다.
공희정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학습반디(동 평생학습센터)는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상호 보완하며 시민의 학습 경험을 개선하는 사업"이라며 "시민의 수준 높은 학습 경험이 부천시의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