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태 의원, '부천고 과학고 전환' 주제 간담회 개최

부천고등학교에서 열린 이건태가 찾아갑니다-제7차 현장 정책간담회 /이건태 의원실

[더팩트|부천=김원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건태 의원(경기 부천병)이 지난 30일 부천고등학교에서 '부천고 과학고 전환' 추진을 주제로 '이건태가 찾아갑니다-제7차 현장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31일 이건태 의원실에 따르면 과학고 전환을 추진 중인 부천고는 2016년부터 '과학 중점학교'로 운영되고 있어 과학고 설립 준비 기간 단축과 이공계 교육 시설 구비, 관련 예산 절감,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에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

전국에 20개의 과학고가 있지만 현재 경기도 내 과학고는 의정부 경기북과학고 단 한 곳뿐이다.

이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부천 과학고 유치를 공약으로 제시했으며, 경기도교육청의 도내 과학고 신설 추진 공식화에 대응해 지난 5월 김선복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과학고 유치 관련 논의를 가진 바 있다.

이 의원은 이번 간담회에서 부천고, 동문회, 학부모회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부천고 과학고 전환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이 의원은 "부천 과학고 유치는 심화하는 지역 인재 유출 방지와 미래를 위한 이공계 인재 육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과학에 재능있는 부천의 아이들이 부천에서 배우며 더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과학고 전환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현장정책간담회에는 김동희 경기도의원, 최의열·최성운·송혜숙·김주삼 부천시의원을 비롯해 부천시 정책지원과, 부천시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