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교양교육 컨설팅 개선대학' 선정

대덕대학교 교양교육센터가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2024년도 교양교육 평가에서 컨설팅 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대덕대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는 교양교육센터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2024년도 교양교육 평가에서 컨설팅 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교양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은 2024년 전문대학 기초교양교육 사후 모니터링을 실시한 대학을 대상으로 교양교육 컨설팅 이후 개선 및 성과 등의 종합적 내용을 검토한 뒤 대상 대학의 개선 노력을 격려하고자 교양교육 개선 사례를 발굴해 표창하고 있다.

대덕대는 이번 평가에서 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양교육센터는 핵심 역량 기반의 기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의 6대 핵심 역량인 창의 역량, 융합 역량, 의사소통 능력, 시민정신, 실무 역량, 글로컬 역량에 맞는 교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권신영 대덕대 교양교육센터장은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성실한 인재, 창의력 상상력이 풍부한 인재, 실무능력이 우수한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핵심 역량 기반의 기초 역량 교양교육을 강화하고 창의융합 능력을 갖춘 융복합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