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월드클래스 최고전략 아카데미' 교육생 40명 모집


8월 16일까지 선착순 마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월드클래스 최고전략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제1기 ‘AI·DX 글로벌 혁신 전략가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경과원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월드클래스 최고전략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제1기 ‘AI·DX 글로벌 혁신 전략가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월드클래스 최고전략 아카데미는 2011년 처음 개설된 CEO전문 교육과정으로 올해부터 급변하는 기술 및 트렌드 변화에 따라 명칭을 변경하고 개편·운영한다.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DX) 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혁신 리더 양성을 목표로,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차세대 리더, 공직자 및 유관기관 임원 등 총 40명을 다음 달 1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9월5일부터 14주간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AI·DX 분야의 국내외 선진 사례 연구와 최고경영자급 리더십 강의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들이 디지털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한다.

김광수 성균관대학교 교수, 김동규 롯데 칼리버스 대표, 김경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장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아카데미 이수자에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및 성균관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참가자는 별도의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길아 경과원 기업성장본부장은 "월드클래스 최고전략 아카데미는 2011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CEO 아카데미 과정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개편한 것"이라며 "기존 288개 사 300명의 수료생들과의 네트워킹 강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GBSA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경과원 미래인재양성팀 또는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융합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