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가온초, 책가방 없이 학교가는 날 ‘스쿨락(樂)데이’ 운영

17일 천안가온초등학교 학생들이 스쿨락(樂)데이(책가방 없는 날)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천안가온초등학교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가온초등학교(교장 이윤미)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17일 하루를 놀이활동을 통한 스쿨락(樂)데이(책가방 없는 날)로 지정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학년별로 창의적체험활동 및 교과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학년 자체적으로 준비해 실시했다. 꿈·끼 발표회 시간을 갖기도 했고, 착시 팽이 만들기, 학급별 어울림 프로그램, 교실 올림픽, 물총놀이, 요리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나의 꿈과 끼를 찾아보고 영상을 통한 진로탐색을 해보는 등 학년별 발달 특성에 맞게 학년별로 각기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천안가온초등학교는 매년 스쿨락데이(책가방 없는 날)를 통해 건전한 에너지를 발산하고 진로체험과 예체능교육을 활성해 창의적사고가 더욱 빛날 수 있는 분위기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책가방 없이 등교하는 스쿨락데이를 통해 끼를 펼쳐 보이고 친구와 함께 즐기며 재능을 찾아보기도 하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즐거운 추억도 만드는 등 일상에 활력을 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