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협약 체결

임병택 시흥시장(왼쪽)과 신현석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사업이사가 16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임병택 시흥시장과 신현석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사업이사는 16일 상반기 주거환경 개선사업 수혜 대상자의 가정에서 이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저소득 국가유공자의 주택구조나 생활 편의시설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개선해 건강하고 안락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시흥시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국가유공자 중 주거 취약계층 대상자들의 주거 환경개선을 위해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예우 강화 등 상호협력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주거 취약 국가유공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고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흥시는 국가유공자를 존경하고 예우하는 문화 확산에 힘쓰며, 이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