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성환도서관, 지역주민 및 교직원 대상 저자 초청 강연 운영


‘리더십, 난중일기에 묻다’ 저자 김윤태 초청 강연

16일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성환도서관 문정숙 관장이 ‘리더십, 난중일기에 묻다’를 주제로 지역주민과 천안지역 교직원 55명을 대상으로 저자 김윤태를 초청해 인문학 강연을 운영하고 있다.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성환도서관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성환도서관(관장 문정숙)은 ‘리더십, 난중일기에 묻다’를 주제로 지역주민과 천안지역 교직원 55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문학 강연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리더십, 난중일기에 묻다’, ‘조선왕, 그리고 리더십’을 출간하고 대기업 및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활발한 강의를 진행한 저자 김윤태를 초청해 운영했다. 강연에는 지역주민과 교직원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이순신의 난중일기 속 자기경영의 핵심을 배우며 리더십과 청렴의 가치를 익혔다. 강연 내용을 기반으로 한 퀴즈를 통해 저자의 책 선물 이벤트가 진행돼 참여자들의 흥미와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강연 참가자는 "이순신의 삶과 글을 삶에 적용해 볼 수 있겠다는 깨달음을 얻은 알찬 강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환도서관은 월별로 다양한 전문가(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 내 지식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