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디지털교과서 도입 앞둔 거점학교 설명회


초등 교과 교원 연수 거점학교 40개교 업무 담당자 대상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15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앞둔 거점학교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15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AI 디지털교과서 초등 교과 교원 연수 거점학교’ 40개교 교감과 업무 담당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AI 디지털교과서 초등 교과 교원 연수 거점학교’는 학교 시설과 기자재를 기반으로 AI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실습형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거점학교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운영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AI 디지털교과서 초등 교과 교원 연수의 목적 △연수 운영 방법 안내 △학교별 사업 운영 계획 공유 및 분임토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원활한 거점학교 운영과 AI 디지털교과서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질의응답을 실시했다.

한 교사는 "설명회를 통해 AI 디지털교과서 교원 연수 거점학교의 역할과 운영과정 등에 대한 궁금증이 상당부분 해소됐다"고 말했다.

정성숙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거점학교들은 교원들의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역량 강화를 주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며 "내실 있는 연수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철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급격히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교원들이 연수에 적극 참여하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