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꿈이 통하는 진로페스티벌’ 27일 개최

진로페스티벌 포스터./김포시

[더팩트|김포=김동선 기자] 경기 김포시 청소년재단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오는 27일 중봉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꿈이 통하는 진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4일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에 따르면 이번 진로페스티벌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페스티벌은 △정보공유존 △대학교체험존 △진로진학상담존 △진로직업체험존 △이벤트존 등 5개의 영역, 총 19개 부스를 운영한다. 각 영역 부스에서 청소년과 학부모는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상담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정보공유존에는 여러 대학교의 입시자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학업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대학교체험존에서는 대학 입시상담 및 학과체험을 통해 대학 생활을 미리 경험하고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한국항공대학교와 인하공업전문대학교, 부천대학교가 참여해 실질적인 입시상담과 학과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진학상담존에서는 진로검사, 타로를 활용한 진로진학 상담, 생기부 입시 컨설팅을 통해 청소년들이 개인 맞춤형 진로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진로직업체험존에서는 미래기술, 과학, 예술 등 청소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존에서는 진로페스티벌의 재미를 더해줄 롤렛 돌리기와 사진촬영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연근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장은 "진로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학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해 자녀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