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11~12일 청주서 '도시재생대학' 교육 진행


정책·성과 평가 및 현장답사 통해 도시재생 역량 강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1일 청주시 제이원 호텔에서 ‘2024년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열었다고 밝혔다./경기도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1일 청주시 제이원 호텔에서 ‘2024년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열었다고 밝혔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1일 청주시 제이원 호텔에서 ‘2024년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 저변 확대 및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을 목표로 경기도 31개 시·군·구 도시재생 사업 관련 근무자(공무원·센터·도시공사) 및 도민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날 입학식에는 도시재생지원센터 19명, 공무원 16명, 도시공사 2명, 도민 13명 등 총 50명이 참석했다.

도시재생대학은 11~12일 제이원 호텔에서 도시재생 정책·성과 평가 및 현장 답사 등 역량 강화에 필요한 강좌로 진행된다.

교육 첫 날인 11일에는 전영옥 도시환경연구소장의 '경기도 도시재생사업의 이해', 이상준 한국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의 '국토부 도시재생사업의 이해', 임상연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의 '도시재생 모니터링 및 성과 평가' 등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12일 청주 중앙동에서 현장 답사를 갖는다.

김종용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대학 참석자들이 경기도 도시재생 분야에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는 활동가로 활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