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 사회적협동조합은 협동조합의 날을 맞아 학교 본관 1층 로비에서 ‘협동조합의 날’ 홍보주간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협동조합의 취지에 맞게 ㈔한국놀이문화협회 충남지부 강사들을 초대해 타 기관과 협력해 진행됐다.
협동조합 장학 퀴즈, 전통 놀이마당, 행운권 추첨 등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활동이 진행돼 많은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전통 놀이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생들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협동조합이 공동체를 위해 활동하고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중심이 돼 협동조합과 전통문화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회적협동조합과 전통 놀이에 대해 잘 모르는 것이 많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전통 놀이가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임을 알게 돼 뜻깊었다"고 밝혔다.
또 다른 학생은"전통 놀이가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는 놀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선형 교장은 "협동조합 행사인 전통 놀이마당을 통해 학생들이 건전한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 학생들이 협동조합 활동으로 경제를 이해하는 안목이 자라나고 매점을 이용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는 모습을 볼 때마다 기쁘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