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맞아 독서 프로그램 마련

군포 어린이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운영 안내. /군포시

[더팩트|군포=김원태 기자] 경기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독서 진흥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군포시 어린이 도서관은 유·아동 대상 4개의 프로그램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샌드아트 공연을 준비했다.

유아 4~5세가 대상인 '그림책 자연생태놀이'는 그림책을 보며 주변의 자연물을 활용한 수업으로 아이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수업이다.

또 6~7세를 대상으로 하는 '그림책 속 세계여행'은 6대륙의 세계 그림책 구연을 통해 각 나라의 민속놀이와 노래를 배울 수 있는 세계사 놀이문화수업이다.

초등 1~2학년 대상인 '색깔 속에 숨은 세상 이야기'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전국 공공도서관이 협력해 진행하는 독서교실로, 세상 곳곳의 색깔 이야기를 알아보는 수업으로 출석한 아이들에게는 수료증이 주어진다.

출석 및 참여도와 독서록 제출 등으로 1등을 한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초등 3~6학년 대상인 '조선시대 정복 프로젝트'는 조선시대의 건축, 과학기술, 생활문화, 미술문화 등 주제별로 구분하여 조선시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수업이다.

아이들의 재미를 위해 보드게임, 광화문 입체 퍼즐, 신기전 화차, 남승도놀이 게임 키트, 작호도 스티커 아트를 매회 수업의 주제에 맞춰 병행한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샌드아트 공연인 '클래식 빛과 모래가 들려주는 메모리즈'도 예정돼 있다. 음악과 이야기가 어우러진 감각적인 공연으로 다음 달 24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한 시간 동안 군포시민 25가족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신청은 선착순 접수로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어린이도서관)에서 오는 16일부터 받는다. 대상자 발표는 24일 오후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정구정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