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 20일부터 진행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 일대서 청년예술인 성장 발판 제공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 안내문./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청년문화 예술 활성화의 일환으로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을 오는 20일부터 10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 일대에서 진행한다.

8일 시흥시에 따르면 관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청년 예술인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 관내 공연예술가에게 공연무대 기회를 제공하고, 신진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기 위해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를 시행한다.

버스킹 공연은 △디제이 쇼 △신진 청년예술인 공연 △지역 청년예술인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구성을 통해 예술가들과 관객들이 직접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존 밴드나 보컬 등 단순화된 공연 형태에서 벗어나 가야금 병창, 매직쇼,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버스킹을 원하는 관내 예술인 혹은 단체는 신청서 링크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선발된 신진예술인들은 본 공연 전 서브공연으로 공연 경험을 쌓고, 관내 공연예술가로 자리매김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로 하면 된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