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 직업교육박람회 개최


중학교 진로 직업 탐색, 직업계고 현장 채용
‘with 글로벌’ 온오프라인 박람회 형식

7월 10일부터 이틀간 경북교육청이 개최하는 2024 직업교육박람회 홍보물./경북교육청
7월 10일부터 이틀간 경북교육청이 개최하는 2024 직업교육박람회 홍보물./경북교육청

[더팩트 I 안동=김은경 기자] 경북교육청이 NH농협은행과 아주스틸, 자화전자가 후원하는 ‘2024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4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진행하는 이번 직업교육박람회는 변화하는 미래 산업사회에서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취업 정보 제공과 현장 면접을 통한 직업계고 취업률 제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직업 진로 정보 제공 및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999년 전국에서 최초로 직업교육박람회를 시작한 경북교육청은 2024년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경북직업교육’을 슬로건으로 제26회 개최를 맞이한다.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2020~2021년 직업교육박람회(블렌디드 박람회), 2022년 직업교육박람회(블렌디드 박람회 with 메타버스), 2023년 직업교육박람회(블렌디드 박람회 with 디지털) 등 시대 변화에 대응하는 박람회를 꾸준히 개최해 왔다.

2024년 직업교육박람회(with 글로벌) 박람회는 1층에 직업계고 학교(창업 비즈쿨) 홍보관과 글로벌관, 2층에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3층에 토크 콘서트와 글로벌 취업 발대식, 현장 채용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글로벌관은 해외 우수유학생관과 글로벌 취업관으로 구성해 글로벌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같이의 가치’의 메시지를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인기 개그맨 홍윤화 씨와 오나미 씨가 각 10일과 11일 토크 콘서트 MC로 출연해 직업계고 선택과 활동, 취업에 대해 패널들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박람회에 대한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현장 참여는 물론 리포터의 현장 인터뷰를 통한 영상송출도 함께 이루어진다. 실시간 방송 시청은 직업교육 박람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2024 경상북교육청 직업교육 채널, 맛쿨멋쿨tv, 도내 모든 학교 홈페이지 팝업 존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박람회는 보여주기식의 실효성이 없는 박람회가 아닌 실제 도움이 되고,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직업계고 인식개선과 기업체 채용의 기회를 제공한다"며, "해외 우수유학생들 입학으로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경북 직업교육을 앞장서 추진하고, 지역 특화형 비자가 빨리 도입되어 안정적인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관련 부처의 적극적인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ktf@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