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석봉복합문화센터 개관식 개최


행정복지센터·도서관·건강센터·로컬푸드 직매장 갖춰
최충규 청장 "지역 미래 비전 담을 수 있는 거점 기대"

대전 대덕구가 3일 석봉복합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한 가운데 행사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 정예준 기자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에 신탄진권역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석봉복합문화센터’가 들어섰다.

대덕구는 3일 석봉동 774번지에서 ‘석봉복합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 대덕구가 3일 석봉복합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한 가운데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정예준 기자

‘석봉복합문화센터’는 지난 2019년 생활SOC복합화 사업 공모에 선정, 총사업비 341억 원을 투입해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연면적 1만 2639㎡) 규모로 건립됐다.

구는 개관식 행사에 앞서 신탄진권역의 종합적인 발전 대책 마련을 위해 최충규 대덕구청장 주재로 간부 공무원들과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대전 대덕구가 3일 석봉복합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장우 대전시장(가운데), 최충규 대덕구청장(왼쪽), 김홍태 대덕구의회 의장(오른쪽)이 석봉도서관에서 필사를 하고 있는 모습. / 정예준 기자

최 구청장은 "석봉복합문화센터가 우리 지역의 미래 비전을 담아낼 수 있는 중요한 거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신탄진권역 발전을 위해 전략 방안 마련 및 관련 사업 발굴에 집중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진행된 개관식은 최충규 대덕구청장, 김홍태 대덕구의회 의장,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시·구 의원,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전 대덕구가 3일 석봉복합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장우 대전시장과 최충규 대덕구청장, 김홍태 대덕구의회 의장, 송활섭 대전시의원이 석봉도서관에서 어린이들과 도미노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정예준 기자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행정 기능과 문화·체육·복지 기능을 모두 갖춘 석봉복합문화센터 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풍부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석봉복합문화센터는 △지하 주차장 △1층 석봉동 행정복지센터, 주민건강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근로자 상담센터 △2층 석봉도서관 △3층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등 지역주민이 문화·체육·공공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게 구성돼 지역 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