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다음 달 23~24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상을 더 이롭게, 경제 패러다임을 바꿀 큰 걸음’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조직, 시군 중간지원조직, 투자사, 협력기관뿐 아니라 도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1000여 명 규모로 치러진다.
또 도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 110여 개를 설치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플라스틱을 비롯해 재활용이 어려운 일회용품을 최소화해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행사로 개최된다.
23일은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하는 강연과 창업 아이디어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사회적경제 강연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대회 △임팩트 프랜차이즈 설명회 △사회적기업 역량강화교육 등이 있다.
24일에는 사회적경제의 미래를 짊어진 청소년 중심의 프로그램과 사회적경제조직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세상을 바꾸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청소년 아이디어 대회 △오픈이노베이션 워크숍 △임팩트 유니콘 리그 △IR(기업이 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 피칭 무대 등이 진행된다.
또 △공공기관 우선구매 담당자 발표회 △수요 기관과 공급 희망 기업 간 1 대 1 비즈니스 미팅이 양일간 진행되며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기회도 제공한다.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 참가 등록은 사전등록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사전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을 대상으로 박람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사회적경제는 어렵고 거창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우리 삶을 더 이롭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오늘을 공유 하는 기회이자 사회적경제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열린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 부스 참가기업 모집과 박람회 현장에서 진행되는 임팩트 유니콘 리그 참가 기업 모집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사회가치확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