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ㅣ 여수=진규하 기자] 전남 여수시의회(의장 백인숙)가 3일 제238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8대 후반기를 이끌어 갈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이날 선거에서 의회운영위원장에 고용진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주재현 의원, 환경복지위원장에 강재헌 의원, 해양도시건설위원장에 구민호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위원장 고용진 의원, 부위원장 김철민 의원과 김채경, 민덕희, 박성미, 박영평, 이미경, 정신출, 정현주 의원이다.
고용진 신임 의회운영위원장은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의원 의정활동을 잘 지원할 수 있는 시의회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위원장 주재현 의원, 부위원장 정신출 의원과 김철민, 김행기, 문갑태, 박성미, 진명숙, 최정필 의원이다.
주재현 신임 기획행정위원장은 "후반기 의장님을 모시고 시민들에게 제8대 의회가 정말 잘했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환경복지위원회는 위원장 강재헌 의원, 부위원장 김채경 의원과 강현태, 민덕희, 박영평, 이석주, 이찬기, 홍현숙 의원이다.
강재헌 신임 환경복지위원장은 "환경은 개선하고 복지는 증진시키는 환경복지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해양도시건설위원회는 위원장 구민호 의원, 부위원장 이미경 의원과 고용진, 김영규, 김종길, 송하진, 이선효, 정옥기, 정현주 의원이다.
구민호 신임 해양도시건설위원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해양도시건설위원회에서 선배, 동료 의원님들과 힘을 모아 시민만 바라보고 일하겠다"고 말했다.
백인숙 의장은 "위원장으로 선출되신 의원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원활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각별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여수시의회는 오는 9일 의장단 기자간담회, 10일 후반기 의회 출범식으로 제8대 의회 후반기 시작을 알린다. 또한 오는 19일 제23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