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도시관리공단, 국제 표준 ISO 인증 획득 쾌거


부패방지(ISO 37001)·규범준수(ISO 37301) 경영시스템 동시 획득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 국제 표준 인증인 부패방지(ISO 37001)와 규범준수(ISO 37301) 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익산시도시관리공단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전북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 국제 표준 인증인 부패방지(ISO 37001)와 규범준수(ISO 37301) 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공단은 투명하고 깨끗한 경영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성과는 공단의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공단의 윤리경영 체계와 투명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부패방지(ISO 37001) 경영시스템은 부패 방지 관리 시스템의 효과적인 구축과 운영을 입증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이를 위해 공단은 부패 위험 요소를 체계적으로 식별하는 절차를 마련했으며, 전문가와 함께 관련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개선하는 한편, 반부패·청렴 교육 등을 실시해 부패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해 왔다.

규범준수(ISO 37301) 경영시스템은 공단의 규범 준수 관리 체계가 국제 표준에 부합함을 의미한다.

공단은 법률 및 규정 준수를 위해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관리 체계 강화를 위해 내부 평가자를 양성하고 이들이 주도적으로 규범 준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또한 공단은 홈페이지와 사내 인터넷망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 공개 및 제보 시스템을 도입해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과 투명성을 유지해 왔다.

이번 ISO 인증 취득을 계기로 공단은 규범 준수와 부패 방지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보균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ISO 인증 취득은 공단의 투명한 경영과 윤리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모든 임직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솔선수범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투명 경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단은 ESG컨설팅 및 지방공기업평가원 컨설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경영 시스템을 개선하고 ESG경영을 강화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비롯한 다양한 인증을 추진해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