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 6월 재도약아카데미 실시 


자신감의 힘, 멘탈을 강하게!

충남신용보증재단 김두중 이사장이 소상공인 재도약 아카데미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충남신용보증재단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은 법적 채무종결 소상공인들의 재도약을 위한 소상공인 재도약 아카데미를 아산 라이콘 타운에서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소상공인 재도약 아카데미는 개인회생·파산, 신용회복 등 채무조정이 종료된 소상공인이 사업을 통해 다시 재기할 수 있도록 금융·재무 등의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재도전 특례보증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아카데미는 △재단 지원정책 안내 △재기종합교육 △신용관리방법 △재도전지원특례보증에 대한 소개와 컨설턴트와의 만남, 질의응답·토론 등을 통해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특강으로 첫 시간을 연 김두중 이사장은 "교육을 통해 사업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전문 강사들의 강의 내용을 한쪽 귀로 듣고 흘리지 마시고 잘 가져가셔서 사업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확장시키고 또 새롭게 시작하는 바탕에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작으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현업과 직결되는 차별화 전략 등 경영 위기를 극복할 마케팅 비결과 고객 유치 방법 등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확보에 필요한 진솔한 내용들을 소개하며 성공 전략과 브랜딩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한 내용을 다루며 강연을 진행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어려움을 만날 때에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집중력, 스스로를 다잡아 당기는 힘, 긍정적 변화를 이뤄낼 수 있는 멘탈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정신적으로 위태롭고 하루하루가 경쟁인 시대 마음의 안정과 자기 관리도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특강을 마쳤다.

경영지도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교육 일정과 기타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하면 된다.

tfcc2024@tf.co.k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