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대전시 창업 솔루션 발굴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대덕대 학생들이 ‘대전시 지역연계형 창업 솔루션 발굴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수상을 하고 있다. /대덕대
대덕대 학생들이 ‘대전시 지역연계형 창업 솔루션 발굴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수상을 하고 있다. /대덕대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는 K-디자인과와 펫토탈케어과 학생들이 대전권 산학협력 협의체 공동운영 ‘대전시 지역연계형 창업 솔루션 발굴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경연대회에는 대전권 10개 대학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4대 전략산업(나노반도체, 바이오헬스, 우주항공, 국방)+α 분야의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 및 시상하고 전문가 멘토링과 교육까지 이뤄져 참여 학생들에게 뜻깊은 경험을 제공했다.

대덕대는 신재영 겸임교수의 지도로 K-디자인과 2학년 노도현, 권재민 학생이 ‘체형교정의자 창업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펫토탈케어과 1학년 강주원, 고정빈 학생이 ‘반려견 다이어트 푸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남택영 창업교육센터장(K-디자인과 교수)은 "앞으로도 대학차원에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대회 등을 통해 쌓은 경험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