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모집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교육청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다음 달 4일부터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구성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오는 8월 1일부터 2026년 7월 31일까지 2년간 도교육청의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대표로서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된 의견을 검토 및 심의하는 등의 역할을 맡는다.

위원회는 교육재정의 민주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별 인구수를 고려해 시·군별로 1~3명씩 총 21명을 공개 모집한다. 여기에 지역별 추천 15명과 교육재정·예산 분야 전문가 3명을 포함해 총 39명의 위촉직 위원으로 구성된다.

신청 자격은 충남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충남 소재 기관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서는 지역별 교육지원청을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공고와 선정 방법 등은 도교육청 또는 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홍 예산과장은 "충남교육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을 대표하여 함께해 주실 열정적인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