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현업업무 종사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서천군이 17일 서천문예의전당에서 공공행정 현업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정기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이 17일 서천문예의전당에서 도로 보수원, 방역업무 종사자, 환경미화원, 시설관리 근로자, 공원녹지관리원 등 공공행정 현업업무 종사자 209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정기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안전원 대표 강사 유호진 본부장과 서천군보건소 감염병대응팀 관계자를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폭염과 온열질환 예방 △재해사례 전파 등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교육 참가자에게는 여름철 작업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작업 안전을 위한 해충 기피제를 배부했다.

서천군보건소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통해 병원 내원 시 야외활동 이력 알리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조기 진단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지속적인 안전보건 교육과 현장 점검을 통해 현업 종사자들이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현장의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개선함으로써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