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미디어센터서 초·중등 신규교사 20여 명 직무연수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초·중등 신규교사들이 직무연수를 받고 있다. /군포시

[더팩트|군포=김원태 기자] 경기 군포시가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초·중등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날 이뤄진 교육에는 20여 명의 신규교사들이 참여해 AI와 접목된 미래 교육에 대해 수강하고 △1인 미디어실 △편집실 △라디오·영상 스튜디오 시설 등 다양한 미디어 공간을 체험했다.

신규교사들은 생성형 AI와 인공지능 도구들을 교육에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체험을 통해 미디어 지역자원을 수업과 연계해 설계하는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전형상 시 홍보실장은 "이번 신규교사 직무연수가 미래의 군포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초석이 됐으면 한다"며 "군포시미디어센터가 이같은 미래교육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미디어센터는 '챗GPT와 생성 AI가 가져올 미래'를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미디어 강좌, 라디오 및 영상 프로그램 제작, 미디어 체험, 무료 영화상영회 등을 운영 중이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