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간여행 축제 주인공은 바로 나"…‘군산스타’ 오디션 공연 개최

군산시가 ‘군산스타’ 선발을 위한 오디션 방식의 공연을 6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군산시

[더팩트 | 군산=전광훈 기자] 전북 군산시가 2024 군산시간여행축제 시민참여 공연팀인 ‘군산스타’ 선발을 위한 오디션 방식의 공연을 6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군산스타’ 오디션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구 시청광장 무대에서 진행되며, 우천 시엔 장미공연장으로 변경돼 열리게 된다.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앞서, 지난 8~9일 오디션이 2회 개최됐으며 오는 15, 16, 22, 23, 29, 30일 6회가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스타팀 선정은 6월 매주 주말 열렸던 오디션 참가자들 중 시민 온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팀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디션의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최종 선정된 10개 팀은 군산시간여행 축제에서 공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군산시에서는 올해도 시민주도형 축제로서의 군산시간여행축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이다.

‘군산스타’ 오디션 외에도 ‘시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매회 축제의 대표 얼굴이 될 시민을 선발하여 사전 홍보 포스터 등의 모델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시민기획 프로그램’ 참여자 공개모집과 주전부리 · 프리마켓 운영자도 오는 2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군산시간여행축제는 "Hello Modern, 군산시간여행축제 '근대놀이'" 를 주제로 오는 10월 3부터 6일까지 4일간 구시청광장 및 시간여행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군산시 관계자는 "군산시간여행축제의 흥행을 위해 사전부터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면서 "군산시의 대표축제이자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며 군산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도 당부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