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4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특강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초청 강의
공약의 구체적인 방식과 공무원 역할 강조

4일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초청 당진시 공무원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특강 장면.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4일 공약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공약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특강’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을 초빙해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Resilience)’을 주제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이해, 초불확실성 사회를 대비한 발상 전환, 공약의 체계적 실천과 관리를 통한 이행률 제고 방안 등의 노하우를 전달했다.

특히 공약의 성공적 실천을 위한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방식과 공무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시민들과의 약속 이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추진 중인 공약사업도 모두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시민 중심 소통행정 △활력있는 당진 경제 △풍요로운 농어촌 △생활 속의 문화·체육 △함께 누리는 교육·복지 △살기 좋은 도시·환경 등 6개 분야 91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매 분기 추진상황을 체계적으로 점검·관리해 지난 5월 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공약 이행평가’에서 최우수등급(SA)을 받았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