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고양=김원태 기자] 경기 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이 7일 개관 8주년을 기념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8글자 축하메시지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재)고양문화재단이 운영을 맡아 2016년 6월 문을 연 고양어린이박물관은 8년 동안 다양한 전시·교육·커뮤니티 사업 등을 펼치며 누적 관람객 수 160만 명을 넘어섰다. 어린이들을 위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8글자의 댓글로 8주년을 함께 축하하는 '8글자 축하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치 있는 댓글을 추첨해 박물관 전시 연계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개관 8주년 당일인 7일 박물관에 입장하는 첫 번째 관람객을 대상으로 고양어린이박물관만의 특색이 담긴 기념품과 감사 편지를 동봉한 럭키박스를 증정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고양시 장애인 종합복지관의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박물관 무료입장권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관람객 여러분들의 넘치는 사랑, 그리고 박물관을 위해 애써주시는 많은 분들의 열정 덕분에 늘 도전하고 성장하는 박물관을 만들어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어린이 가족을 위한 아낌없는 마음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더욱 더 풍부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8주년 관련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vv8300@tf.co.kr